장난감을 넘어 문화로..
    Set
    Part
    Inv
    Name: widetent, Date: 2012/05/09, Hit: 1625
    렌더링 관련 참고 사이트 및 내부 전등 만들기 질문

    2012-05-09 17:25:282012-05-09 17:25:28
    * 댓글 - [총 3 개] 
    •  greenback
      Reply
      맨 처음 링크는 inc 파일에 대한 부가 설명이 잘 정리되어 있네요.
      원래 다른 싸이트에 있는 봤던 내용인데 이미지랑 같이 옮겨서 보기 쉽게 해놓은 것이 특징이네요.

      looks_like (라이트 벌브) 명령어는 그 좌표 위치에 임의로 조명을 넣는 것이에요.

      스타워즈 렌더링 할때 엔진부분에 라이트를 넣는다고 직접(간접조명, 직접조명 포함) 해본적은 여러번 있습니다.
      물론 다 원하는 방향으로 조절하지 못하여 공개를 하지 않았습니다. 브릭과 빛이 겹쳐서 이상해졌다고 생각하시면 어떤 모습일지 아실겁니다.ㅜㅜ

      해보시는 방법은 light_source { 빈공간 } 부분의 빈공간에 inc 파일의 원하시는 light 소스를 복사해서 넣으시면 기본적인 틀이 완성됩니다.
      그 나머지는 숫자로 조정하는 방법이죠. 좌표위치 , 빛이 쏘는 방향, 빛의 색, 조명 방식에 관련된 내용이 적절히 조합되야 좋은 렌더링이 되구요.

      10199 윈터토이샵의 라이트 켜진 렌더링은 보지 못 했기 때문에
      브릭과 라이트 부분이 겹치면 라이트 부분이 브릭에 막혀 제대로 비추질 않는데, 브릭을 일부러 제거하고 라이트를 넣은것인지,
      아니면 라이트를 브릭 모양의 형태로 만들어 삽입하여 렌더링 한건지 궁금하네요. 한번 직접 보고 싶네요!^^
      2012-05-09 19:01:10
    •  widetent
      Reply
      http://sr3d.spoonclan.com/viewtopic.php?f=13&t=620
      찾았습니다... 엉뚱한 곳을 뒤지고 있었네요... ㅡ.ㅡ;;
      유로브릭이나 LDraw 포럼에서 본 줄 알고 열심히 뒤졌더니... SR3D포럼에 있었네요.
      게다가 10199가 아니라 10216이었고... orz;;;; 기억력 감퇴!

      첫번째 사진처럼 렌더링하고 싶었다는 거죠...
      2012-05-09 19:16:19
    •  로고고
      Reply
      greenback님과 widetent님 두분께서 말씀을 나누시고 계시니... 음~~ 좀 어렵네요 ^^;
      2012-05-11 22:12:45
    이전 : 내부 전등 넣기 [6]
    다음 : LDD Manager 사용하기 (1/3) - 부제 : LDD로 만든 모델 부품 목록 보기 [9]
    List
    Copyrightⓒ 2000 - 2021 Brickinside®. All Rights Reserved. Since 200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