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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me: greenback, Date: 2012/05/09, Hit: 1660, Category: 강좌
    내부 전등 넣기

    >> Detail shotFile

    2012-05-09 23:08:322012-05-09 23:08:32
    * 댓글 - [총 6 개] 
    •  widetent
      Reply
      가려운 곳을 정확히 짚어 긁어주시는군요. 감사합니다 ^^

      질문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light source를 모두 지우고 diffuse 1, ambient 0 로 고치는 부분은 계속 유지하는 거죠?
      지금 보이는 결과물이 HDR 외부 빛이 있는 상황에서 전등이 달린 건가요? 아니면 HDR은 끄고 전등의 빛 만으로 렌더링된 건가요?
      2012-05-10 09:45:25
    •  greenback
      Reply
      floor 부분에서 1과 0로 고치는 값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여기는 고친값인 1과 0 으로 유지 했습니다.
      ↘ 바닥 부분이기에 빛에 미치는 영향이 적어요.

      그리고 위의 이미지에서는 HDR 값을 켜고 렌더링을 했습니다. 어두운 상태에서 http://www.brickinside.com/NeoView.php?Db=CAD&Mode=view&Block=3&Number=1272&BackDepth=1&fmSearchType=&fmKeyWord=&SortCrt=Desc&fmCategory=%B0%AD%C1%C2글의 밑에서 4번째 이미지 상태 에서 전등만 들어간것입니다.

      결론은 평소대로 그대로 자잘한 수정 다하고 hdr 까지 전부 있는 상태에서 메탈inc 삽입하고 라이트 부분만 바꿔치기 하면 됩니다.

      만약 HDR을 끄고 하시고 싶으시다면 hdr 부분 지우고 sky_sphere 부분만 전부 지워주시고 완전 검게 렌더링 되는 상태에서 메탈inc 삽입하고 라이트 부분만 바꿔치기 하면 됩니다.
      2012-05-10 09:24:47
    • widetent
      Reply
      감사합니다 ^^
      2012-05-10 09:47:05
    •  Amida
      Reply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2012-05-10 17:49:05
    •  로고고
      Reply
      허걱~~ 조금 어렵긴해도... 렌더링을 할때 빛의 방향 세기 이런것 관여를 하는군요 ^^;
      2012-05-11 22:10:58
    •  gyuta
      Reply
      우오오.... 멋집니다.
      언젠가 마을에도 전등이 생기기를~
      2012-05-12 12:5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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