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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me: 새벽새, Date: 2014/01/26, Hit: 1316, Category: 질문
    LDVIEW에서 안보이는 부품이 있습니다.
    2014-01-26 13:59:562014-01-26 13:59:56
    * 댓글 - [총 9 개] 
    •  greenback
      Reply
      mlcad나 sr3d에서 만들었는데 ldview에서 부품이 나타나지 않는 다는 이야기 인가요?
      처음에는 이렇게 생각 했습니다만..

      부품 업데이트 해도 안 나타난다고 하셔서 Mlcad나 sr3d에서 저 부품을 못 찾으신 것으로 판단이됩니다.

      만약 단순히 직선으로 된것 만으로도 괜찮다고 하시면 mlcad에서는 찾기 (콘트롤 + f) 누르셔서 hose 라고 입력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sr3d라면 search text 항목에 hose라고 입력하시면 되구요.

      mlcad에서 구부러진 호스를 만들기를 원하신다면.
      http://www.brickinside.com/NeoView.php?Db=CAD&Mode=view&Block=1&Number=1211&BackDepth=1&fmSearchType=ALL&fmKeyWord=lsynth&SortCrt=Desc&fmCategory=%B0%AD%C1%C2
      강좌를 참고 해보시구요.

      sr3d에서 구부러진 것을 만들고 싶다면 플렉시블이 붙을 위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른다음 Flex part generator 항목 - axles 항목 - 길이 선택하신다음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2014-01-26 20:16:24
    • 새벽새
      Reply
      안녕하세요 답변감사합니다.
      좀더 자세하게 적었어야하는데... ㅠㅠ
      일딴 LDD를 통해서 제작한것을 (구부려진상황) LDview로 불러오면 해당부품이 안보이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view로 안열고 mlcad로 열어보니 " 94148 " 이부품이 없다면서 역시나 삭제되고 나머지 부품만 로딩이됩니다.
      해당부품이 LDD에도 있고 mlcad에 있는데 공유가 안되는 문제인건가요? 부품번호가 달라서 생기는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2014-01-26 20:52:59
    • greenback> 새벽새
      Reply
      LDD를 다른 형태의 파일로 변경할때 LLD 폴더의 Ldraw.xml 파일을 이용합니다.
      여기에는 LDD의 부품번호, Ldraw 부품번호, 양쪽 색상 정보, 양쪽 부품의 위치 수정값 총 4개가 들어있습니다.
      양쪽 정보가 모두 확실해야 변환이 가능합니다.

      먼저 플렉시블 호스를 따져 봅시다. ldd에서는 64230이지만, ldraw에서는73590 입니다.
      LLD 폴더의 Ldraw.xml 파일에 이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그 부품이 삭제 되는 것이고,
      만약 개인적으로 그 파일을 수정해서 나타나게 만든다라고 해도 결국은 구부러지는 부품인 경우 부품의 위치 값은 조절이 안되기 때문에
      Mlcad에서 구부러지는 부품은 직접 만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94148 같은 경우에는 양쪽 부품 정보가 제대로 입력이 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 경우로 보여집니다.
      http://www.brickinside.com/NeoView.php?Db=CAD&Mode=view&Block=6&Number=1284&BackDepth=1&fmSearchType=ALL&fmKeyWord=ldraw&SortCrt=Desc&fmCategory=
      이 글로 가셔서 최신 버전의 Ldraw.xml로 업데이트 하시면 부품이 사라지거나 위치가 변동되는 사항이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결론은 부품 번호와 위치 값이 달라서 생기는 문제로 ldraw.xml을 업데이트 하시면 좀 줄어들고, 플렉시블 부품들은 mlcad에서 직접 만드셔야
      Ldview에서 보이게 됩니다.
      2014-01-26 21:34:44
    • 새벽새> greenback
      Reply
      명쾌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 mlcad에서 호스를 구부리는 작업이 어려운것 같아서 3r3d에서 해봐야겠어요 ^^
      2014-01-26 22:02:23
    • 새벽새> greenback
      Reply
      ㅠㅠ 혼자작업하다 과부화걸려;;; 다시한번 문의남깁니다.
      mlcad에서 synthesis를 이용하는 방법도 직접해보니 부품자체를 휘게하는게 아니라 생성하는거더군요.
      그래서 sr3d에서 우클릭 flex part로 해보니 역시 또한 별개의 호스가 생성이 되서 구부려지는거더군요..
      이같은 방법 말고 플랙서블한 부품 (상단 이미지처럼) 자체를 불러와서 그상태로 구부리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아무리 찾아보고 검색해봐도 안나와있네요 ㅠ
      2014-01-28 00:25:18
    • greenback> 새벽새
      Reply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그 상태로 구부리는 방법은 없습니다.Ldd에서만 부품을 구부리는 것이 가능하고 나머지는 전부 구부리는 부품을 만드셔야 됩니다. Ldraw부품들은 모두 구부러지지 않기에 모양만 호스인 직선 브릭이라고 생각하셔야 됩니다. 대신 겹치는 것이 가능하기에 생성기를 통해서 형태를 만들게 되며 꺾이는 각도,길이에 따라 촘촘하게 겹치는 경우 과부하가 일어 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중간 중간 끊어지는 마디의 일부분을 자신이 만족할 정도의 양만 남게 삭제 해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2014-01-28 00:57:10
    • 새벽새> greenback
      Reply
      늦은시간인데 빠른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synthesis를 배울수있어 유익한시간이였네요 ^^
      투명브릭이 랜더시 오래걸리듯이, 촘촘하게 겹치는경우도 pov ray 랜더시 시간에도 영향을 줄까요?
      2014-01-28 01:36:16
    • greenback> 새벽새
      Reply
      부품이 많아질수록 겹치는 부분이 많아질수록 투명브릭이 많아질수록 랜더링 시간은 늘어납니다.
      2014-01-28 09:16:52
    • 새벽새> greenback
      Reply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되었어요.!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2014-01-28 16: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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