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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me: 레드꼬막, Date: 2015/03/21, Hit: 949, Like: 0
    LDD 부품 관련 문의 드립니다.

    2015-03-21 13:18:402015-03-21 13:18:40
    * 댓글 - [총 7 개] 
    •  greenback
      Reply
      검색 결과 LDD에서 21301을 만드는데 필요한 부품은 전부 있는것으로 나옵니다.
      view - new themes - ldd extended 로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고, 혹시나 어떤 부품이 없는 건지 아니면 못 찾고 계신건지 알려주세요.
      ( LDD 검색창에 브릭인사이드모델 db에서 design 넘버로 찾으시면 조금 더 편합니다.)
      2015-03-21 19:22:53
    • 레드꼬막
      Reply
      그렇군요... 4560929 이부분이 없길래.. 그런데 찾으니까 있네요 .. 넘버 검색하니까 안나오구요 ㅠㅠ
      수동으로 찾아서 나왔습니다. ^^:
      2015-03-24 16:59:50
    • 레드꼬막
      Reply
      design 넘버로 하니까 쉽게 찾네요.. 왜 이런 차이가 있는지 ^^;; 궁금 하네요 그래도 다행이네요 찾아서.....
      혹시 그것도 아시는지... EV3 교구용에서 턴테이블 4.85 보다 작은 사이즈가 있는데 .. 안보이더라구요
      그것도 있나요?
      2015-03-24 17:05:59
    • sarafiel> 레드꼬막
      Reply
      금형번호와 제품번호의 차이라고 보면 됩니다.

      4~5자리 숫자는 금형번호로 색상에 무관하게 모양만 관리되는번호,

      6~7자리 숫자는 파트번호로 해당 금형에 특정색 안료가 들어간 수지를 이용해 실제로 사출한 브릭 번호입니다.

      예전 레고의 파트번호체계가 공개되기 전 생긴 피어론이나 브릭링크 등의 시스템은 부품 육안 확인으로 금형번호(예, 2x6 브릭 밑의 44237) 를 기록하고 육안으로 본 브릭색 (모래색은 tan) 을 별도로 기입해서 구분했습니다.

      실제로 레고사는 2x6 브릭의 금형 44237과는 별개로 모래색 2x6 브릭은 4181134 , 파란색 2x6 브릭은 245623 과 같이 6~7 자리로 구분했고, 이것이 어느 시점부터 인스 뒷면 bom 에 기재가 되기 시작해 지금껏 as 나 부품구분 등에 활용되고 있고요. (이 6~7자리 숫자는 프린팅 부품 각각에도 개별로 할당됩니다.)

      브릭링크와 같은 비공인 번호체계에서는 x01 x02 와 같이 임의의 값을 부여했으나 레고사는 프린팅 부품들에 대해 전부 각각의 번호를 부여 관리합니다.

      http://set.brickinside.com/NeoBoard.php?tag_sel=on&fmColor=0&Db=parts&Mode=list&Block=0&TagID=1&fmCategory=&fmSearchType=ALL&fmKeyWord=1x2+&fmDeleteList=&fmSubmitSearch=1&x=0&y=0

      위는 브릭인 DB에서 1x2 브릭을 쳤을 때 나오는 리스트로, 레고사 부품관리방식에 대해 참고가 되지 않을까 싶군요. 참고로 브릭인사이드는 부품 DB에 대해서는 비공인 번호와 비공인 색상명을 쓰는 브릭링크 / 피어론과 달리 레고사에서 공개한 색상명(예, 모래색 = tan 이 아닌 brick yellow) 과 금형번호(디자인번호) 및 부품고유번호(파트번호), 그리고 레고사에서 사용하는 공식 부품명을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5-03-24 18:20:43
    • 레드꼬막> sarafiel
      Reply
      아 그렇군요.. 정말 도움 되었습니다 ^^ 덕분에 .. 파란새 한마리 완성했네요 .. 아직 초보라서 보면서 애들 가르치면서 하다보니 2시간 정도 소요되네요..
      혼자서 집중하면 1시간안에 할 수 있겠네요.
      아직 스피드챔피언은 없는듯 하네요 ..금형번호랑 파트번호랑 다 검색해보았는데.. 안나오는듯. ^^:;
      일단 댓글부터 예의인지라 바로 달고 ^^ 다시 한번 더 검색 해볼려고 합니다.
      세심한 댓글 감사합니다 sarafiel님 감사합니다
      2015-03-25 13:20:11
    •  sarafiel
      Reply
      저도 일단 말씀해주신 새의 경우는 LDD extend 로 해결될 문제로 보이고요.

      실제로 LDD 나 Ldraw(MLCAD)에서 서로 없는 부품들이 있긴 합니다.
      건의로 해결될 문제는 아니고, LDD는 레고 개발팀에서 모델링을 해 줄때까지, Ldraw 는 누군가가 모델링 또는 본인이 CAD를 쓸 줄 안다면 직접 부품을 실측해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은 기존 부품라이브러리를 불러와 변형하는 형태로 신규부품을 만들수도 있긴 합니다.)

      대체로 1년~2년 이상 지난 제품들은 거의 Ldraw 나 LDD-extend 양쪽 모두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1년 이내 생산된 신금형 부품의 경우라면 기다리거나 대체조립으로 때우거나 Ldraw에 한해 부품데이터를 개조하거나... 가 방법이고,
      말씀하신것처럼 캐드감을 익히기 위해서라면 Ldraw 건 LDD건 관계없이 조금 연식이 지난 모델을 선정하시는게 좋습니다.
      2015-03-21 23:21:16
    • 레드꼬막
      Reply
      Ldraw 는 아직 사용할 줄 몰라서요.. 찾아보니까 나오네요 검색하니까 안나오던데 ㅠㅠ 약간 서운....
      2015-03-24 17: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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